3승1무1패(승점 10점)의 A조 1위 몰데FK와 1승3무1패(승점 6점)로 조 3위에 있는 AFC아약스와의 경기이다. A조 2위는 터키의 페네르바체 (승점 8점)이다.

유로파리그 조별 경기에서 무승부를 3번씩이나 가졌던 아약스는 승점에서 불리한 상황이 되었다. 하지만 만일 페네르바체가 홈경기서 셀틱에 패배하고 아약스가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아약스에 아직 희망은 있다.

상대 몰데와의 승점 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이지만 홈팀 아약스는 지난 모든 7경기에서 5승2무의 무패를 하고 있으며 이 중 홈에서 3승1무의 성적을 내고 있다. 승리했던 3경기에서 5골 이상 성공시키며 득점력을 과시했다.

이로서 아약스는 이번 경기에 대한 자신감이 흔들릴 필요는 없다. 몰데를 상대로 했던 지난 원정에서는 1-1 무승부 결과를 냈다.

한편, 노르웨이의 몰데는 유로파리그에서 예상보다 훌륭한 선전을 하고 있다. 최근 페네르바체에 0-2로 패하고 말뫼FF에 3-1로 패했지만 그 전까지 모든 9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했던 팀이다. 또한 유로파리그 조별 경기 원정에서 페네르바체와 셀틱에 두 번 모두 승리했다.

조 1위를 달리고 있는 몰데가 최근 경기에서 높은 득점력을 보이고 있는 홈팀 아약스를 상대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또한 본선 진출을 위한 승점이 절박하지 않은 몰데이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을 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지난 4월에는 ‘인터스코어’ 앱이 축구 승무패 13회차 1등 조합을 정확히 예상해 제시한 바 있었다. 1등 당첨금은 7억5천이었지만 아쉽게도 게임 구매자가 없어 이월되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