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2016 UEFA 유로파리그 A조 셀틱FC와 AFC 아약스의 맞대결이다.

각자 자국 리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강팀들이다. 하지만 막상 UEL A조에서 조별 4경기를 치르는 동안 양팀 모두 승리가 없었다. 셀틱은 2무2패, 아약스는 3무1패의 전적이다.

셀틱은 지난주 킬마넉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해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에서 5연승 행진을 멈췄다. 자국리그 15경기의 전적은 11승3무1패이다.

셀틱의 감독 로니 데일라는 즐기며 재밌게하는 축구를 강조한다. 이 때문인지 자국리그 15경기에서 11점을 실점한 셀틱은 UEL 불과 4경기에서 9점이나 실점했다. UEL 경기에 심각하게 임하지는 않은 듯 하다.

한편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1위의 아약스 역시 자국리그에서 5경기 무패 행진을 하고 있지만 UEL의 성적은 그에 비례하지 않는다. 자국리그를 제외한 유럽 원정에서 아약스는 지난 2월 이후 올해 한번도 승리한적이 없다.

양팀 상대전적에서 지난 9월 조별 경기 첫번째 맞대결은 2-2 무승부였다. 최근 3경기 맞대결은 서로 동일한 전적으로 1승1무1패이다.

이번 경기는 자국리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강팀들의 맞대결이다. 서로 나라 밖 팀들과 대결에서는 본 실력 만큼의 경기력을 보이지 못하는 징크스가 있다. 이번 경기는 1점 차이인 1-2 스코어로 원정 팀 아약스가 우세할 것으로 예상한다.

‘인터스코어’ 앱에서는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며 또한 사람이 할 수 있는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인터스코어’의 예측 시스템에서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이 수 많은 변수를 계산해 최적으로 제시한 최종 승부 예측은 어떤 것인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인터스코어’ 앱을 다운 받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 4월에는 ‘인터스코어’ 앱이 축구 승무패 13회차 1등 조합을 정확히 예상해 제시한 바 있었다. 13회차의 1등 당첨금은 7억5천이었지만 아쉽게도 게임 구매자가 없어 이월되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