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 7점의 승점 차를 줄이는 목표로 가진 수원으로서는 전북이 쉽지 않은 상대 성남과 맞붙는 이번 28라운드에서 원정경기서 포항에 승리해 승점을 따내는 것이 필수이다.

하지만 홈팀 포항은 K리그 클래식에서 최근 6경기째 무패행진 중이다.

역대전적 78경기에서 포항은 30승 21무 27패로 수원에 우세하다. 최근 3년간 10경기 맞대결에서도 포항은 수원에 6승 4패로 앞서고 있어 이번 경기서 양 팀의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서 포항은 신진호, 손준호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하는 것이 치명타다. 하지만 포항도 이번 경기서 상위권과 격차를 줄이기 위해 승리가 필요하다.

상대 배후를 침투 후 마무리 짓는 능력이 뛰어난 포항 김승대와 중원 장악에 이은 해결사 능력을 보여 줄 수원 권창훈의 경기력에 경기 분위기가 좌우 될 수 있다.

승부 종합지수인 배당률은 국내와 국외 평균에서 홈팀 포항이 약간 우세한 것으로 나타낸다.

‘인터스코어’ 앱에서는 고수급 사용자들이 승부예측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 시작 시간에 가까워져 더 많은 사용자들이 각자의 정보와 분석으로 승부예측에 참여하면 경기결과에 가장 가까운 예측 통계가 나오게 마련이다.

‘인터스코어’의 경기분석에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스템에서 가공 분석해서 도출한 최종 예측도 제시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 대해서 시스템이 계산해서 제시한 최종 예측은 어떤 것인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인터스코어’ 앱을 다운 받아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 앱의 예측 시스템은 지난 4월 마감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체육진흥투표권 축구토토 승무패 13회차에 대해서 1등 조합을 정확히 예측해 7억5천의 당첨금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었다.

# 19시 포항스틸야드(중계 : SPOTV+,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