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와 스완지 시티가 만난다. 두 팀은 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2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를 치른다.

리그 첫 경기인 만큼 반드시 승리를 통해 산뜻한 시작을 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홈팀 첼시는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아스널과의 커뮤니티 실드에서 0-1 패배를 하며 우승컵을 내줬고, 이후 열린 피오렌티나와의 2015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경기에서 0-1로 졌다. 승리를 통해 연패에서 탈출해야 한다.

원정팀 스완지는 개막전의 사나이 기성용의 발끝에 기대를 걸고 있다. 그는 지난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개막전에서 선제골을 터트리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영국 언론 ‘데일리 메일’도 “지난 시즌 맨유 격침의 선봉장 기성용이 이번 시즌에도 팀이 좋은 출발을 할 수 있을 거라 보고 있다”며 기성용의 활약이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스완지는 최근 6경기 동안 첼시에 승리의 기억이 없다. 이번 계기를 통해 깨트리겠다는 의지도 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양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첼시 2무 3패, 스완지는 2승 3무다. 두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5승으로 첼시아 절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흐름으로 봤을 때 첼시가 스완지 보다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첼시-스완지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