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효용 기자=리오넬 메시가 FC 바르셀로나와 재계약 협상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3일(한국시간) ‘엘 랑게로’의 마누 까레뇨 기자의 보도를 인용해 “메시가 다음 시즌 재계약 협상을 중단했다. 그의 미래가 불투명해졌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보고에 따르면 메시는 구단으로부터 나오는 유출에 질렸다. 그와 관계없는 결정들까지 책임을 지게 만들게 하고 있다”며 “협상의 출발은 좋았지만 최근 발생한 일로 인해 메시는 모든 것을 다시 생각하고 있다. 지금은 일단 협상을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바르셀로나를 둘러싼 분위기가 최근 심상치 않다. 리그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펼치지 못하며 세비야, 셀타 비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선두 자리도 레알 마드리드에 내줬고, 이미 승점 차도 4점으로 벌어졌다.

셀타 비고 전에서는 바르셀로나 코칭스태프와 메시가 말다툼을 하는 장면까지 포착되며 논란이 됐다. 또한 메시가 바르셀로나의 선수 영입과 많은 부분에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소문까지 퍼지기도 했다.

메시도 이제 지쳤다. 현재 그의 계약은 2021년까지로 다음 시즌이 끝나면 자유 계약으로 팀을 떠날 수 있다. 자그마치 20년 가까이 팀에 머문 메시가 이번에는 새로운 도전을 선택할지 주목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