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사우샘프턴을 포함한 여러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은 리버풀의 우승으로 이적 보너스를 받게 될 전망이다.

맨체스터 시티는 26일 오전 4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에서 첼시에 1-2로 패배했다. 이날 맨시티가 패배하면서 자동적으로 리버풀의 리그 우승이 확정됐다.

30년을 기다린 우승이었다. 리버풀은 한때 27경기 무패(26승 1무) 행진을 달리는 등 올시즌 내내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 2위 맨시티와 승점 차도 상당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일정에 변화가 생겼지만 결국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리버풀의 우승과 함께 다수의 EPL 구단들이 보너스를 받게 됐다. 영국 ‘팀토크’는 27일 영국 ‘데일리메일’의 보도를 인용해 “리버풀은 우승컵을 차지함에 따라 EPL 여러 구단에 총 1,000만 파운드(약 150억 원) 가량의 이적 보너스를 지급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이 매체는 “특히 사우샘프턴은 최대 300만 파운드(약 45억 원)의 보너스를 받는다. 리버풀은 반 다이크, 마네, 랄라나, 로브렌 등 사우샘프턴 출신의 선수를 다수 영입한 바 있다. 이어 체임벌린을 리버풀에 내준 아스널, 로버트슨이 몸 담았던 헐 시티도 모두 보너스 조항이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