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잠실] 정지훈 기자= 상승세를 타던 서울 이랜드가 두 번의 실수로 두 골을 내줬고, ‘최하위’ 안산에 발목이 잡혔다. 그러나 정정용 감독은 좌절하지 않았고, 발전을 약속했다.

서울 이랜드 FC는 22일 오후 7시 30분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0’ 7라운드에서 안산 그리너스 FC에 0-2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서울 이래드는 3연승이 마감됐고, 안산은 5연패에서 탈출했다.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안산의 승리를 축하한다. 선수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는 축구에 타이밍이 있다는 것이다. 이번 고비를 넘겨주기를 바랐지만 대전전 승리를 이어가지 못했다. 아쉽지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발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기 전 분위기는 서울 이랜드의 승리가 예상됐다. 서울 이랜드는 리그 5라운드 충남아산, FA컵 2라운드 창원시청과의 대결에서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다. 지난 6라운드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 대전하나시티즌에 완승을 거두며 3연승을 질주했다. 반면, 안산의 분위기는 최악에 가까웠다. 개막전에서 승리 이후 리그 5연패를 당하며 아쉬움을 남겼고, 최하위에 머물렀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달랐다. 전체적인 주도권은 서울 이랜드가 잡았지만 안산의 날카로운 역습도 만만치 않았다. 결국 서울 이랜드가 실수로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31분 중원에서 길게 넘어온 패스를 이상민이 흘려 과정에서 사인 미스가 나왔고, 김륜도가 김형근의 손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후 키커로 나선 김륜도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서울 이랜드는 운이 따르지 않았다. 실수로 선제골을 내주자 정정용 감독은 반전 카드로 곽성욱을 빠르게 투입했지만 이후 김민균이 부상을 당하면서 예상하지 못하게 전반에만 교체 카드 2장을 사용했다. 이로써 후반 운용에 차질이 생겼고, 정정용 감독의 계획대로 경기를 풀지 못하게 됐다.

이에 대해 정정용 감독은 “아르시치의 장점이 있는데 오늘 경기에서는 나오지 않았다. 연결고리가 돼줬어야 했는데 실수가 나와 교체 타이밍을 빠르게 가져갔다. 결과적으로 민균이가 바로 다쳐 어려운 상황이 됐다. 타이밍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두 번째 골도 실수에서 나왔다. 후반 9분 서재민이 클리어링 미스를 한 것을 신재원이 가로채 패스를 연결했고, 문전에 있던 김륜도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결국 서울 이랜드의 연승이 마감됐고, 두 번의 실수에 눈물을 흐렸다.

그러나 정 감독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정 감독은 “축구라는 것은 변수가 있다. 준비 과정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선수들이 힘든 부분을 이겨내야 한다. 실수는 나올 수 있다. 결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발전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사진=서울 이랜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