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상암] 정지훈 기자= 3백에서 4백으로 전환하며 반전을 노렸던 서울이 5연패의 늪에 빠졌다.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지만 주세종의 퇴장과 두 번의 골대 불운이 결정적이었다.

FC서울은 20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8라운드에서 울산 현대에 0-2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서울은 5연패의 늪에 빠졌고, 울산은 8경기 무패(6승 2무)와 함께 승점 20점으로 선두를 탈환했다.

4연패의 부진에 빠진 서울이 3백에서 4백으로 변화를 줬다. 서울은 4-1-4-1 포메이션을 통해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했고, 전반 중반 박주영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는 등 주도권을 잡으며 찬스를 만들었다. 오히려 울산의 공격이 매끄럽지 않았고, 전반에 유효 슈팅을 만들지 못했다.

전반의 경기력만 보면 서울이 근소하게 우위를 잡았다. 최용수 감독의 극약 처방이 통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변수가 나왔다. 후반 16분 주세종이 원두재를 향해 거친 태클을 시도해 경고를 받았고, 결국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수적 우위를 잡은 울산이 공세를 펼쳤고, 결국 선제골을 만들었다. 후반 20분 좌측면에서 박주호가 정확한 크로스를 연결했고, 존슨이 타점 높은 헤더로 마무리했다.

서울은 불운까지 겹쳤다. 이미 전반에 박주영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고, 후반 25분에는 고요한이 아크 부근에서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도 골대를 강타했다. 찬스를 살리지 못하자 추가골까지 내줬다. 서울은 후반 추가시간 주니오에게 한 골을 더 내주며 무너졌다.

결국 승자는 울산이었다. 서울은 주세종의 퇴장으로 수적 열세까지 놓였고, 두 번의 결정적인 슈팅이 골대를 맞는 등 불운까지 겹쳤다. 결과적으로 서울은 5연패에 빠졌고, 최악의 결과를 받아들었다.

사진=장승하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