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부상에서 복귀한 손흥민이 맨유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특히 손흥민은 태클 2개, 가로채기 4개 등을 기록하며 수비에도 적극 가담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4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에서 맨유와 1-1로 비겼다. 두 팀 모두 순위 변동 없이 각각 8위와 5위를 유지했다.

무리뉴 감독은 맨유전에서 또 한 번 변화를 줬다. 최전방에 손흥민, 케인, 베르바인을 배치했고, 공격형 미드필더로 라엘라를 투입하며 상당히 공격적으로 나섰다.

부상에서 복귀한 손흥민의 활약은 인상적이었다. 손흥민은 전반 13분 오른발 땅볼 중거리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비록 데 헤아 품에 안겼지만 손흥민의 가벼운 몸놀림을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전반 31분 베르바인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했지만 데 헤아의 슈퍼세이브에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공격 포인트는 없었지만 충분히 인상적인 활약이었다. 이날 손흥민은 4개의 슈팅에서 2개의 유효 슈팅을 만들었고, 패스 성공률은 80%였다. 드리블 돌파도 4회를 성공시키며 토트넘의 ‘에이스’ 역할을 확실하게 해줬다. 결국 영국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92점을 부여하며 MOM으로 선정했다.

더 놀라운 것은 수비 기여도다. 이날 손흥민은 태클 2개, 가로채기 4개, 클리어링 2개 등을 기록하며 수비에도 적극 가담했고, 무리뉴 감독을 기쁘게 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