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잠실] 정지훈 기자= 2연승에 성공한 서울 이랜드의 정정용 감독이 모든 공을 선수들과 스태프에게 돌렸다.

서울 이랜드 FC는 13일 오후 6시 30분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0’ 6라운드에서 대전하나시티즌을 2-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서울 이랜드는 2연승을 질주하며 승점 9점으로 5위로 올라섰고, 대전은 무패 행진이 멈췄다.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먼저 코칭스태프, 지원 스태프, 선수들이 홈 첫 승을 위해 모두 노력했다. 강한 상대를 맞이해 승리를 했는데 감독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계속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 감독은 “첫 승이 참 쉽지 않았다. 의미를 부여하면 한도 끝도 없다. 첫 승에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다. 우리 선수들이 준비한 것을 하자고 했다”고 덧붙였다.

서울 이랜드가 확 달라졌다. 이번 시즌 정정용 감독과 함께 끈끈한 수비, 강력한 압박, 날카로운 역습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던 서울 이랜드가 유력한 우승 후보 대전까지 잡았다. 특히 서울 이랜드의 3백이 대전의 에이스 안드레를 꽁꽁 묶으며 스리를 따낼 수 있었다.

이에 대해 정 감독은 “상대는 개인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있었다. 최대한 콤팩트하게 막아달라고 주문했다. 상대 안드레가 공간이 나오면 위험할 수 있다. 전략적으로 공간을 내주지 않았다”고 답했다.

공격에서는 수쿠타-파수가 빛났다. K리그 데뷔골이 터지지 않아 마음고생을 했던 수쿠타-파수가 대전전에서 2골을 폭발시키며 서울 이랜드에 2연승을 선물했다.

이에 대해 정 감독은 “수쿠타-파수도 힘들었을 것이다. 둘째도 태어난다. 축하한다고 전하고 싶다. 훈련이 끝나면 선수들이 무조건 개인 시간을 갖는다. 파수도 그렇고, 공격수들에게 슈팅을 하라고 주문했다. 자신감을 가진 것 같다. 앞으로 더 잘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정 감독은 “작년 월드컵에서 수비를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노하우가 있었다. 수비만 해서는 안 된다. 수비에서 공격으로 전환하는 것이 중요했다. 더 다듬으면 우리가 원하는 축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더 좋은 축구를 약속했다.

사진=서울 이랜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