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와 함께 예능형 축구 기부챌린지 ‘하나Go라운드’를 선보인다.

‘하나Go라운드’는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찾아가 축구 노하우를 전수받고, 미션 챌린지를 통해 기부금을 적립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12일(금) 대전하나시티즌 편을 시작으로 총 13부작으로 제작되며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ejh7cdlFSkCh_rqQT6WB8Q)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나Go라운드’ 출연하는 K리그 대표선수 친필사인 유니폼 및 사인볼 증정 등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K리그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기부 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금액은 하나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K리그 경기장 내 휠체어석과 휠체어로 경기장에 접근하는 경로를 안내하는 무장애(배리어프리)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인 자립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등 장애인 권리보장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하나Go라운드’를 통해 K리그와 손잡고 장애인의 스포츠 관람권 보장을 위해 나선다.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인 고알레는 이호, 김형일 등 전직 K리거들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고알레는 K리그를 통해 우리 사회의 장기, 조직기증 문화를 확산하는 ‘생명나눔캠페인’에 이어 ‘하나Go라운드’에도 참여하며 K리그 ‘사회공헌 홍보대사’로서 많은 활동들을 함께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