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대전하나시티즌이 FA컵 첫 경기에서 최정예 라인입을 꺼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전하나시티즌 6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춘천시민축구단과 ‘2020 하나은행 FA컵’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올 시즌 K리그2에서 5경기 무패(3승 2무)를 달리는 대전은 FA컵에서도 무패를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대전과 맞붙을 춘천은 2010년 창단한 강원도 춘천 연고의 축구팀으로 K3리그에 소속되어 있다. 1라운드에서 벽산플레이어스를 4-0으로 꺾고 올라온 만큼 흐름도 좋다. 더불어 토너먼트는 단판 승부다. 결코 안심할 수 없는 경기다.

또한 대전 입장에서 FA컵은 명예회복 무대이기도 하다. 대전은 지난해 FA컵 첫 경기(3라운드)에서도 단국대와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2018년 대회에서도 첫 경기에 성남FC를 만나 0-1로 패하며 첫 경기(3라운드)에서 탈락했다.

경기를 앞두고 라인업이 발표됐다. 홈팀 대전은 박용지, 안드레, 박인혁, 최재현, 박진섭, 구본상, 황재훈, 이인규, 이웅희, 이지솔, 김동준이 출전한다. 원정팀 춘천은 하준호, 임양태, 정진엽, 김대협, 김여호수아, 김진욱, 문상혁, 전효석, 임화랑, 육근혁, 김태경이 출전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대전하나시티즌, 춘천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