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귀포] 이현호 기자=장슬기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한국에 리드를 안겼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은 9일 오후 3시 제주도 서귀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베트남 대표팀과의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지역 여자축구 예선 A조 2차전에서 1-0으로 앞선 채 후반전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은 윤영글, 조효주, 심서연, 홍예지, 이영주, 지소연, 장창, 이소담, 장슬기, 강채림, 김혜리를 선발로 내세웠다. 서브에는 박예은, 박혜정, 여민지, 이금민, 최유리, 강지우 등이 자리했다.

전반 10분 이소담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골키퍼 품에 안겼다. 곧이어 김혜리가 올려준 크로스는 수비 맞고 굴절되어 골대를 때렸다. 전반 16분에는 지소연, 장창의 연속 슈팅이 골키퍼 선방과 골대를 맞고 흘러나왔다. 이 공을 추효주가 밀어 넣어 베트남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부심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내렸다.

전반 23분 장슬기가 공격에 가담했다. 장슬기는 왼발로 수비수 한 명을 제친 후 오른발 칩슛을 시도했다. 이 공은 크로스바를 맞고 골라인 안쪽으로 들어갔다. 잠시 뒤 전반 33분 이소담과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강채림이 오른발 슈팅을 때렸다. 이 공은 골키퍼 선방에 막혀 1-0으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