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알렉시스 산체스의 임대 복귀를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미러’는 28일(한국시간) ‘데일리 스타’를 인용 “비록 맨유에서 산체스가 다시 뛸 것이라는 기대는 없지만, 맨유는 그의 복귀를 결정했다. 그리고 산체스의 복귀를 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산체스는 2018년 1월, 헨릭 미키타리안과 트레이드되어 아스널을 떠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당시 산체스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최고액 주급을 받는 조건으로 맨유와 계약했다. 그만큼 맨유의 기대는 컸다.

하지만 기대는 실망으로 바뀌었다. 아스널에서 166경기 80골을 터트린 것과 정반대로 산체스의 득점력은 바닥을 쳤다. 지난 시즌 27경기에 나서 2골을 기록했을 뿐이다.

부진이 이어지자 산체스는 새로운 돌파구 마련에 나섰고, 이번 시즌 맨유를 떠나 인터 밀란으로의 임대를 선택했다. 인터 밀란 적응 기간을 마친 산체스는 삼프도리아전 골, FC 바르셀로나전 도움을 기록하며 상승 곡선을 그리는 듯 했다.

그러나 부상이 그를 멈춰 세웠다. 칠레 대표팀에 승선한 산체스는 지난 해 10월 콜롬비아를 상대로 한 A매치 경기에서 부상을 입었다. 가볍지 않은 부상이었다. 비골 건 탈구로 수술대에 오른 것이다.

이후 2개월 가까이 그라운드에 나서지 못했고, 최근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로멜루 루카쿠가 차지한 공격라인에 그의 자리는 없어 보였다.

이 가운데 벌써부터 산체스의 거취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불확실한 미래 속에 맨유가 다시 손을 내밀 것으로 보인다. 이 소식을 전한 매체는 “맨유의 에드 우드워드 부회장은 산체스와 그의 에이전트에게 그를 보낼 의사가 없음을 알렸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