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방콕(태국)] 이현호 기자=오세훈의 왼발 슈팅이 골대를 때리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3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15분(한국시간) 태국 방콕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 호주와의 맞대결에서 0-0으로 전반전을 마쳤다.

한국은 4-2-3-1로 나섰다. 송범근 골키퍼이 골문에 섰고, 강윤성, 이상민, 정태욱, 이유현이 수비를 지켰다. 3선은 원두재, 김동현, 2선은 김대원, 정승원, 엄원상이 자리했다. 원톱 오세훈이 최전방 공격을 이끌었다.

한국은 전반 3분 오세훈의 중거리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전반 12분에는 김대원이 왼쪽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호주 수비 머리에 맞고 굴절돼 엄원상에게 향했다. 엄원상의 왼발 슈팅은 밖으로 나갔다. 곧이어 정승원의 논스톱 슈팅은 골문 위로 향했다.

3분 뒤에는 측면 수비수 강윤성이 공격에 가담해 땅볼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24분 엄원상의 패스를 받은 오세훈이 왼발 터닝 슈팅을 때렸다. 이 공은 골포스트 하단을 때리고 밖으로 나갔다.

전반 중반에는 강윤성이 페널티박스 안쪽으로 쇄도하면서 상대 태클에 걸렸다. 주심은 페널티킥(PK)을 판정하지 않고 경기를 재개했다. 호주는 전반 43분 하산 투레가 헤더 슈팅을 시도했으나 이상민이 공중볼 경합에서 이겼다. 전반 막판 라이언의 발리 슈팅은 골문 밖으로 나갔고, 김대원의 오른발 슈팅도 골대를 스쳐나갔다. 결국 0-0으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