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리미어리그 5위와 6위에 나란히 랭크된 아스널과 크리스탈 팰리스가 10라운드에서 만난다. 아스널은 9경기 4-3-2 성적으로 승점 15점이고 팰리스는 4-2-3 성적으로 14승점이다. 10경기를 치른 4위 첼시와 5위 아스널 사이의 승점 차이는 5점이다.

이번 경기에서 아스널이 승리한다면 2점 차이로 좁힐 수 있다. 프리미어리그는 시즌 초반을 지나며 리버풀, 맨시티, 레스터, 첼시가 선두 4위권 그룹을 이루고 있다. 토트넘은 10위, 맨유는 15위에 처져있다.

지난 주 승격팀 셰필드 원정에서 1-0으로 패했던 아스널은 주중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페페의 멀티골로 3-2 역전승을 거뒀다. 포르투갈 비토리아SC를 상대로 전반에 먼저 2골을 내주었던 경기는 최근 리그에서 아스널의 수비 문제점을 유로파리그서도 여실히 보여주었던 경기였다.

아스널은 지난 9경기에서 12점의 실점을 해왔다. 6위와 7위에서 아스널의 뒤를 쫓는 크리스탈 팰리스와 셰필드보다 더 많은 실점이다. 9라운드까지 뉴캐슬과 본머스를 상대했던 경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7경기에서 모두 실점했다. 이번 홈 경기서도 팰리스에게 실점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널은 팰리스에게 1무1패로 열세였다. 아스널은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5골을 허용했고 원정에서 2-2 무승부, 홈 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한편 크리스탈 팰리스는 항상 강등을 걱정했던 과거와 달리 9경기에서 이미 4승을 올리며 이번 시즌에 대한 좋은 기대를 하고 있다. 비록 지난 주에 맨시티에게 0-2로 패했으나 이겨야 할 팀을 상대로 승리하며 비교적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는 홈 경기보다 원정 경기에서 더 좋은 성적을 냈다. 원정 경기에서 9-2-8의 성적으로 원정 경기만 순위를 매긴다면 프리미어리그 6위에 해당한다. 이번 시즌 역시 맨유 원정 경기에서 1-2로 승리하는 등 원정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원정 경기에서 크리스탈 팰리스는 아스널을 상대로 밀리지 않는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양팀은 지난 5번의 맞대결에서 연속으로 3골 이상의 골이 나오는 경기를 치렀다. 이번 경기 역시 3골 이상 많은 골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양팀 모두 득점하면서 무승부 경기가 될 것을 예상한다. 영상에서 또 다른 승부예측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