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토트넘은 지난 7경기에서 2승5패의 성적을 냈다. 이중에서 챔피언스리그 3경기의 성적은 1승2패였음에 불구하고 토트넘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번 시즌은 토트넘에게 많은 행운이 따르고 있다.

얼마 전까지 한 경기만 놓쳐도 4위권 확보는 어렵게 보였지만 최근 모든 상황이 토트넘을 위해 돌아가는 것 같다. 지난 4경기에서 승점 3점을 더하는데 그쳤던 토트넘과 4위권 경쟁을 하던 첼시, 아스널, 맨유 역시 지난 4경기에서 첼시의 1승을 제외하고 모두 승리를 찾지 못했던 덕에 토트넘의 순위 역시 내려가지 않았다. 토트넘이 이번 경기서 에버턴에게 패하더라도 골득실 차에서 8점이 모자란 아스널이 토트넘과 순위를 바꾸기에는 불가능해 보인다.

이번 경기는 지난 경기서 레드카드를 받은 손흥민이 나올 수 없다. 손흥민은 다음달 2일 챔피언스리그 결승전까지 일정 없이 충분한 휴식을 가질 수 있다.

한편 에버턴은 지난 주 번리를 상대로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에버턴은 7경기에서 5승1무2패의 성적을 냈고 최근 성적만 본다면 리그 탑 순위에 해당하는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최근 첼시, 아스널, 맨유를 상대로 모두 실점 없는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고 지난 7경기에서 풀럼에게 2골 내준 것 빼고는 나머지 모두 상대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시즌 막판 좋은 모습으로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를 갖도록 만든 마르코 실바 감독의 앞날이 어둡지만은 않다.

하지만 지난 12월부터 두 달간 14경기에서 3승에 그치며 부진했던 에버턴은 시즌 막판 연승에 불구하고 7위 울버햄튼과 승점 4점 차이를 두고 8위에 머물러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고 해도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이 주어질 수 있는 울버햄튼의 자리를 빼앗을 수는 없다.

최근 상위팀들을 잡았던 에버턴의 경기력은 모두 구디슨파크에서 보였던 것이다. 원정에서는 에버턴은 여전히 약한 모습이다. 최근 원정 2경기에서 강등된 풀럼에게 득점 없이 2-0으로 패했고 크리스탈팰리스를 상대로 0-0 무승부 경기를 했다.

이번 원정 역시 에버턴에게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에버턴을 맞는 토트넘 역시 최근 홈 경기에서 득점은 높지 않았다. 이번 경기는 양팀이 최소한의 골로 무승부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