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이재성이 상파울리를 상대로 값진 역전골을 기록했다. 

홀슈타인 킬은 6일 저녁 8시(한국시간) 독일 킬에 위치한 홀슈타인 스타디온에서 열린 상파울리와의 2018-19시즌 독일 분데스리가2 28라운드 홈경기에서 후반전 이재성의 역전골에 힘입어 2-1로 리드를 잡았다. 

이날 경기서 홀슈타인 킬은 4-3-1-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혼자크과 오쿠가와가 투톱을 이뤘고, 이재성이 그 뒤를 받쳐 공격을 도왔다. 이에 맞서 상파울리는 마이어를 원톱으로 내세워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홀슈타인 킬은 전반 40분 테스커가 마이어의 유니폼을 잡아채는 과정에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테스커에게 다이렉트 퇴장이 선언되면서 위기를 맞았다. 리드를 허용한 동시에 수적 열세에 처하고 만 것이다. 

그러나 테스커의 퇴장은 오히려 선수들이 하나로 똘똘 뭉치는 계기가 됐다. 홀슈타인 킨은 후반 5분 뮐링의 페널티킥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기세를 몰아 역전에 성공했다. 역전에 앞장선 것은 이재성이었다.

이재성은 후반 8분 문전으로 쇄도한 뒤 수비수의 악착같은 견제를 이겨내고 골망을 흔들었고, 덕분에 홀슈타인 킬은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한 골 차로 앞서가게 됐다. 홀슈타인 킬 유니폼을 입고 4개월 만에 득점포를 쏘아올린 이재성,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골이 터졌다. 

사진= 홀슈타인 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