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레알 마드리드가 만난다. 두 팀은 15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비센테 칼데론에서 2014-15 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 UCL 결승전에서 만난 아틀레티코와 레알이 8강에서 만났다. 두 팀 모두 4강행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상황.

홈팀 아틀레티코는 A조 조별예선에서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B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에선 레버쿠젠을 상대로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간신히 8강행을 확정지었다. 이번 시즌 UCL에서 홈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원정팀 레알은 지난 시즌 유럽 챔피언이다. 지난 시즌 아틀레티코와의 결승에서 연장 혈투 속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시즌도 B조 조별예선에서 6연승을 기록하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고, 16강에서 샬케와 1승 1패를 기록했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8강에 진출했다. 레알은 반대로 원정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고 있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아틀레티코는 4승 1무, 레알은 4승 1패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4승 1무로 아틀레티코 우세하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박빙의 승부가 펼쳐지겠지만, 아틀레티코가 레알보다 조금 우세한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틀레티코 레알 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