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최근 한 경기 더 치른 맨시티가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리버풀을 제치고 프리미어리그 1위로 다시 올라섰다. 상위권 만큼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는 하위권의 강등권 경쟁도 치열하다. 16위 사우샘프턴이 18위 카디프를 맞아 26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양팀의 승점 차이는 2점이다. 현재 18위 카디프부터 15위까지 승점 2점 안에 4개 팀들이 모여있다. 이번 시즌 일정의 3분의2를 소화한 시점에서 우승만큼이나 강등에 대한 우려와 예측이 많다.

지난 12월 초 사우샘프턴의 소방수로 투입된 랄프 하센휘틀 감독은 부임과 동시에 아스널과 허더즈필드를 상대로 2연승을 올리며 반짝 반등 분위기를 보였다. 하지만 이후 7경기에서 승점 9점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하센휘틀 아래서 사우샘프턴은 확실히 개선되었다. 많은 무승부를 했지만 최근 5경기에서는 패배 없이 2승3무의 성적이다. 레스터, 에버턴을 상대로 승리했고 첼시, 크리스탈팰리스, 번리와 무승부 경기를 했다.

한편 카디프는 최근 5경기에서 1무4패의 부진한 모습을 보이다 지난 주 본머스를 상대로 홈에서 6경기만에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원정 경기는 새해들어 치른 3경기에서 1골만을 성공시키며 연속 패했다.

양팀의 득점력을 본다면 이번 경기는 골이 많이 나지 않을 것이다. 대신 선제골을 성공시키는 팀이 분위기를 이끌며 승리할 가능성이 크다. 사우샘프턴은 최근 7번의 홈 경기 중 5경기에서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이에 비해 카디프는 지난 9번의 원정 경기에서 7번 먼저 실점했다. 이번 경기는 사우샘프턴이 선취 득점에 성공하며 승리할 것을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