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에서 7위와 8위의 울버햄튼과 에버턴이 만난다. 이번 경기의 홈 팀 에버턴은 승점 1점 차이로 8위에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4승6패를 기록하고 있는 에버턴은 경기력에서 일관성이 부족한 모습이다. 번리를 상대로 원정에서 1-5의 큰 승리를 거두고 본머스를 상대로 실점 없이 2-0으로 승리한 적도 있었으나 토트넘에게 구디슨파크 홈 경기에서 2-6의 프리미어리그에서 보기 힘든 스코어로 패하고 FA컵 경기에서 2부 리그 밀월에게 3골을 내주며 패하기도 했다.

에버턴의 지난 30일 허더즈필드 원정 승리는 최근 9번의 원정 중 두 번째 승리였다. 대부분의 승점을 홈 구장 구디슨파크에서 획득하고 있는 에버턴은 최근 홈 경기 조차 지켜내지 못하고 있다. 지난 12월부터 최근 리그 5번의 홈 경기 1승2무2패에서 얻은 승점은 5점에 불과하다.

한편 6년 만에 다시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온 울버햄튼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프리미어리그 승격 확정 후 비교적 큰 규모의 투자를 하면서 시즌을 준비했던 울버햄튼은 준비 성과대로 시즌 초반부터 계속 중위권을 지키고 있다.

울버햄튼은 가끔씩 상위 팀을 무너뜨리며 존재를 과시한다. 이번 시즌 토트넘과 첼시를 꺾은데 이어 FA컵 64강에서 리버풀을 탈락시켰다. 최근 3경기에서 2승1무를 하며 9골을 성공시킨 울버햄튼은 지난 30일 24라운드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실점 없이 3-0으로 승리했다.

이번 구디슨파크 원정을 떠나는 울버햄튼은 부상 선수 없이 스쿼드 완벽하다. 이를 맞는 에버턴은 자기엘카, 미나, 게예, 베인스가 부상 명단에 올랐다. 이번 경기는 최근 상승세의 울버햄튼이 구디슨파크에서 더 우세한 경기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