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번 로버스와 리버풀이 만난다. 두 팀은 9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블랙번에 위치한 이우드 파크에서 2014-15 잉글랜드 FA컵 8강전을 치른다.

양 팀 모두 4강행을 간절하게 원하고 있고, 1차전에서 승부를 보지 못해 재경기를 치르는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홈팀 블랙번은 리그 2연패를 기록하다가 지난 5일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 3-0 완승을 거두며 분위기 쇄신에 성공했다. 리그에서도 치열한 중위권 싸움을 하고 있어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통해 상승 분위기를 이어갈 필요가 있다

원정팀 리버풀은 분위기가 좋지 않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스널에게 잇달아 패배하며 리그 2연패에 빠져있다. 설상가상으로 경기 당 평균 득점이 1.45골로 골 가뭄을 겪고 있는 상황에 주포 다니엘 스터리지까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고, 스티븐 제라드와 마틴 스크르텔까지 징계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스포츠 데이터 분석과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에 의하면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블랙번 3승 2패, 리버풀은 2승 1무 2패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2승 2무 1패로 리버풀이 우세하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리버풀이 블랙번 보다 우세한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번 리버풀경기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스포츠 통합 어플리케이션 ‘인터스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