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승점 42점으로 리그 13위였다. 이번 시즌 더 높은 순위를 기대하며 여러 선수들과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험이 있는 펠레그리니 감독까지 영입한 웨스트햄은 3라운드를 치른 현재 아직은 그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웨스트햄은 개막 이후 3라운드까지 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리버풀과 아스널 원정에서 패했고 홈 경기 지난 시즌 12위 본머스에게 역시 1-2로 패했다. 본머스와의 경기는 웨스트햄이 볼 점유율 61%를 가져갔던 우세한 내용의 경기였다.

새롭게 영입된 선수들과 함께 웨스트햄의 조직력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했다. 훈련된 팀이 아니라 선수들 각각 나름대로 플레이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비록 상위 팀이지만 아스널에게 맥없이 수비라인을 내준 것도 그랬다.

이러한 웨스트햄에 대해 이번 경기는 승격 팀 울버햄튼이 한번 해 볼만한 경기다. 울버햄튼은 레스터 원정에서 비록 득점 없이 2-0으로 패했지만 두 번의 홈 경기에서 에버턴과 2-2, 맨시티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홈 경기였지만 지난 주 맨시티를 맞아 대등한 경기를 펼쳤던 것은 울버햄튼에게 이번 원정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1월부터 현재까지 18번의 리그 경기에서 승리는 4번에 그쳤다. 자신감이 붙은 울버햄튼을 맞아 쉽지 않은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스코어 기록하며 무승부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웨스트햄의 이번 시즌 2득점은 모두 아르나우토비치가 성공시켰다. 아르나우토비치는 이번 경기 역시 선발 출전 예정이다.

[상대 전적 및 승률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