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뉴캐슬이 시즌 홈에서 첫 승을 노린다. 상대는 개막 후 리그 2경기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첼시.

뉴캐슬은 지난 11일 홈에서 열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에서 토트넘 홋스퍼에 1-2 패배를 당했고, 카디프 원정 경기에서는 0-0 무승부를 거뒀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타이밍이다.

반면 첼시는 1라운드 허더스필드 원정에서 3-0 대승을 거뒀고, 아스널과의 2라운드에서 3-2 승리를 기록했다. 2경기 연속 3득점에 성공한 첼시는 15위 뉴캐슬 골문을 향해 조준하고 있다.

최근 흐름이 우세한 첼시는 에이스 에당 아자르가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자르는 지난 2경기서 후반에 교체로 출전했다. 월드컵 휴가를 마치고 프리시즌에 늦게 합류했기 때문에 2경기 동안 몸상태를 끌어올렸고, 이번 뉴캐슬전에 맞춰 예열을 마쳤다.

첼시 입장에서 뉴캐슬은 만만치 않은 상대다. 뉴캐슬은 최근 홈에서 치른 첼시와의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또한 이 5경기에서 최소 2득점씩 기록하며, 유독 첼시에 강한 모습을 보였다.

뉴캐슬은 지난 경기서 아이삭 하이든이 퇴장당하며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풀백 디 안드레 예들린마저 부상을 당해 수비진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여름 스완지시티를 떠나 뉴캐슬로 이적한 기성용은 뉴캐슬 데뷔전을 준비하고 있다. 기성용은 지난 2경기서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아쉽게도 출전 기회를 받지 못했다. 기성요이 첼시와의 홈경기서 데뷔전을 치를 수 있을지 시선이 집중된다.

뉴캐슬은 첼시를 잡고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지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긴 첼시는 지난 시즌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유기적인 패스와 빠른 역습으로 상대를 괴롭히고, 2경기 연속 3골이라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첼시는 이 경기서도 득점 행진과 승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전적 및 승률 데이터 제공 = 스포라이브 게임센터]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