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라리가 리뷰] ‘메시-수아레스골’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에 2-1 진땀승… 선두 질주

[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승점 6점짜리 경기에서 바르셀로나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진땀승을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31일 0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2015-16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2라운드에서 전반 10분 코케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30분 메시, 38분 수아레스의 연속골로 후반에 9명이 뛴 아틀레티코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리그 14경기 무패(11승 3무)를 이어가며 승점 51점으로 한 경기 더 치른 아틀레티코(승점 48점, 2위)에 앞선 선두를 질주했다.

[라인업] ‘MSN 출격’ 바르사 vs ‘그리즈만 원톱’ 아틀레티코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스리톱에 네이마르-수아레스-메시, 미드필더를 이니에스타-부스케츠-라키티치가 구축했다. 수비는 알바-마스체라노-피케-알베스, 골키퍼 장갑을 브라보가 꼈다.

원정팀 아틀레티코는 4-1-4-1로 원톱 그리즈만, 2선에 카라스코-가비-코케-사울이 나섰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아우구스토, 포백은 루이스-고딘-히메네스-후안프란, 골문을 오블락이 지켰다.

[전반] 코케에게 선제골 내준 바르사, 메시-수아레스 골로 역전
경기 시작 2분 만에 아틀레티코 사울이 기습적인 왼발 슈팅을 시도, 브라보가 선방했다. 예상과 달리 초반부터 공세를 올린 아틀레티코는 전반 10분 선제골에 성공했다. 사울이 바르셀로나 좌측에서 문전으로 크로스 한 볼을 코케가 오른발로 밀어 넣었다.

일격을 당한 바르셀로나는 아틀레티코의 짜임새 있는 수비에 고전했다. 게다가 전반 15분 네이마르가 발목을 쩔뚝이며 불안감이 고조됐다. 17분 메시가 상대 페널티박스 좌측 안으로 올려준 볼을 알베스가 쇄도하며 논스톱 슈팅 했지만 수비수를 맞았다.

아틀레티코는 전반 20분 아우구스토의 강력한 중거리 슈팅이 바르셀로나 골문을 간발의 차로 비껴갔다.

이후 바르셀로나가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반 26분 상대 아크에서 찬 메시의 프리킥이 골문을 벗어났다. 29분 이니에스타의 침투패스에 이은 수아레스의 왼발 슈팅은 오블락에게 걸렸다.

계속해서 골문을 두드리던 바르셀로나는 전반 30분 동점을 만들었다. 네이마르의 패스를 받은 알바가 아틀레티코 페널티박스 우측 안에서 한 번 접고 문전으로 패스, 메시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기세가 오른 바르셀로나는 전반 38분 역전골을 뽑아냈다. 주인공은 수아레스였다. 알베스의 패스를 잡은 수아레스가 상대 페널티박스 좌측을 깊게 파고들어 슈팅 한 볼이 골문을 갈랐다.

바르셀로나가 역전에 성공한 뒤 경기를 거칠게 흘렀다. 전반 44분 터치라인 볼 경합 상황에서 라틀레티코 루이스가 왼발로 메시의 무릎을 가격해 퇴장을 당했다. 전반은 바르셀로나가 2-1로 앞선 채 끝났다.

[후반] 바르사, 아틀레티코 따돌리고 선두 수성
후반 시작과 동시에 아틀레티코는 필리페의 퇴장을 메우기 위해 가비를 빼고 가메스를 투입했다. 수적 우위를 점한 바르셀로나가 주도권을 잡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아틀레티코의 공세는 만만치 않았다. 후반 10분 카라스코가 매서운 드리블 돌파로 바르셀로나 페널티박스 안까지 도달 했으나 슈팅 직전 피케가 태클로 저지했다. 11분 측면 크로스에 이은 문전에서 그리즈만의 슈팅은 브라보에게 막혔다.

유리하게 흐름을 가져가던 아틀레티코는 후반 19분 악재를 만났다. 고딘이 자기진영 페널티박스 바깥 측면에서 수아레스에게 무리한 태클을 가했다. 주심은 경고를 꺼냈고, 누적으로 퇴장을 받았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21분 라키티치 대신 투란을 투입해 변화를 줬다. 두 명이 많았지만, 경기를 완벽히 압도하지 못했다. 27분 이니에스타가 상대 아크에서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수아레스에게 찔러준 볼이 길었다. 33분 부스케츠의 패스를 투란이 문전에서 오른발 슈팅 한 볼, 34분 알베스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벗어났다.

조금씩 페이스를 찾은 바르셀로나는 후반 36분 메시가 박스 안에서 수비수 3명을 순식간에 제치고 문전으로 크로스 올린 본을 차단됐다. 1분 뒤 알베스를 배고 로베르토 카드를 꺼냈다. 막판까지 경기를 주도했고, 안방에서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경기 결과] 바르사, 아틀레티코 꺾고 ‘14경기 무패+선두 질주’
바르셀로나 2 메시(전30), 수아레스(전38)
아틀레티코 1 코케(전10)
* 아틀레티코 루이스(퇴장), 고딘(경고누적 퇴장)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