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2015/16 시즌 분데스리가 후반기가 막을 올린다.

프랑크푸르트는 전반기를 14위로 마무리했다. 17경기 4승5무8패 승점 28점이다. 한편 7위 볼프스부르크는 7승5무5패의 전적으로 승점 26점이다.

프랑크푸르트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공격형 미드필더 마르코 파비안과 사볼츠 후스티를 동시에 영입한 데 이어 멀티 수비수 칸 아이한을 샬케에서 임대로 데려왔다. 후반기 프랑크푸르트의 공격력을 보강한 것이다.

프랑크푸르트는 후반기에 강등권에서 안전하게 멀어져야 하는 부담이 있다. 겨울 휴식기 바로 직전 브레멘을 상대로 2-1 스코어로 홈에서 치른 6경기만에 값진 승리를 했다.

볼프스부르크는 겨울 휴식기전에 치른 6경기 중 오직 1경기에서 승리했다. 이것도 브레멘을 상대로 했던 승리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난 시즌 준우승팀인 볼프스부르크는 겨울 이적 시장에서 별 다른 선수 영입이 없었다. 오히려 백업 수비수 팀 클로제를 영국 EPL로 이적시켰다. 볼프스부르크의 득점 에이스 바스 도스트가 발 부상으로 당분간 쉬어야 하는 상황에서 공격의 누수가 있을 예정이다.

볼프스부르크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약한 모습이다. 원정경기에서 승리는 다름슈타트를상대로 단 한번 뿐이었다. 하지만 지난 겨울 포르투갈에서 전지훈련을 하면서 치렀던 친선경기 3경기를 모두 승리하며 가벼운 기분으로 후반기를 시작하는 볼프스부르크이다.

볼프스부르크는 역대 맞대결 전적에서 프랑크푸르트에 우세하다. 특히 2013년부터 있었던 6번의 맞대결에서 프랑크푸르트에 패한 경험이 없다.

볼프스부르크가 원정에서 약하지만 친선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였던 만큼 이번 경기서 프랑크푸르트에 우세할 것이다. 1점 차이로 원정팀이 승리 할 것으로 예상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