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23라운드 아스널과 첼시의 올 시즌 들어 3번째 맞대결이다.

커뮤니티실드와 리그에서 만났던 아스널과 첼시는 각각 1승씩을 나눠가졌다. 첫 경기는 아스널이 1-0 승리, 두번째는 첼시가 2-0 승리였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먼저 두 경기와 양상이 다르다. 이유는 바로 첼시의 사령탑이 무리뉴 감독에서 히딩크 감독으로 교체됐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벵거 감독과 히딩크 감독이라는 백전노장 명장들의 지략 대결에 관심이 쏠린다.

분위기는 두 팀 모두 좋다. 먼저 홈팀 아스널은 최근 5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리그 1위를 지키고 있고 첼시도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히딩크 감독이 오고나서 패배가 없는 첼시는 최근 모든 7경기 무패행진을 기록하고 있고, 선수단의 분위기도 살아나며 경기력까지 좋아지고 있다.

전체적인 전력은 아스널의 우위다. 특히 아스널은 돌아온 외질과 산체스가 강력한 추진체 역할을 할 것이다. 이번 시즌 16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외질과 부상전까지 최고의 활약을 펼친던 산체스의 공격력은 리그 최강이라 평가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첼시도 살아났다. 부진에 빠졌던 코스타, 아자르, 파브레가스 등 주축 선수들의 경기력이 히딩크 매직과 함께 살아나고 있고, 빈약했던 수비 라인도 점차 끈끈함을 찾고 있다. 히딩크 감독도 이번 경기 선발에서 걱정해야 할 부상 선수가 없다.

아스널 4-2-3-1 포메이션: 체흐 - 몬레알, 코시엘니, 메르테사커, 베예린 - 램지, 플라미니 산체스, 외질, 캠벨 지루

첼시 4-2-3-1 포메이션: 쿠르투아 이바노비치, 테리, 주마, 아스필리쿠에타 파브레가스, 미켈 윌리안, 오스카, 아자르 - 코스타

첼시는 최근 무승부 두 경기에서 5골을 내주었다. 실점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아스널은 개막전을 제외하곤 이번 시즌 홈에서 패한 적이 없다. 이번 경기는 승점 44점 동점인 레스터와 1위 자리를 다투는 경기이다. 이번 주 레스터는 홈에서 스토크시티를 맞는다.

첼시가 최근 무패행진을 해왔지만 산체스와 외질의 컴백으로 완전한 전력이 보강된 아스널이 이번 경기서 첼시의 무패행진을 멈추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3골 이상의 골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아스널이 2점 더 우세한 스코어의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