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리그 순위 18위 툴루즈와 11위 마르세유의 프랑스 쿠프드라리그 경기 맞대결이다. 쿠프드라리그는 1994년부터 시작된 프랑스 프로축구 연맹이 주관하는 토너먼트 경기이다. FA컵과 달리 프로팀만 참여한다. 파리 생제르맹 FC (PSG)가 지난 대회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20경기 4승8무8패를 하고 있는 리그 18위 툴루즈가 리그에서 올린 4승은 개막전 1승 제외하고 모두 12월 들어 올린 승리이다. 그만큼 최근 전력이 올라가고 있다. 12월6일 이후 모든 5경기에서 패배가 없다.

한편 승점에서 툴루즈와 6점차이며 리그 20경기 6승8무6패로 11위에 있는 마르세유 또한 리그 초반 보다는 현재 양호한 성적이다. 지난 11월9일 니스에 패한 이후 현재까지 모든 11경기 무패행진을 하고 있다.

양팀 모두 주말 경기에 이어 타이트한 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체력적인 부담이 있다.

객관적 전력은 마르세유가 우세하지만 현재 마르세유는 공격과 수비에서 많은 선수들의 부상으로 스쿼드 운용이 쉽지 않다. 마르세유는 지난 주 비교적 쉬운팀이었던 갱강을 홈에서 맞아 득점 없이 무승부 경기를 했다.

이에 반해 툴루즈는 특별한 부상선수가 없다. 오히려 레드카드로 인한 출장정지가 풀린 미드필더 통고 둠비아가 돌아와 지난 주 랭스를 원정에서 1-3으로 격침 시킨 때 보다 더 견고한 스쿼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툴루즈 홈에서 벌어지는 이번 경기는 마르세유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더구나 마르세유는 주전 공격수 오캄포스를 비롯 가용할 온전한 선수가 별로 없을 정도로 공격과 수비에서 부상 선수가 많다. 무승부일 가능성이 크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