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기타
파워볼 복권 1조 당첨금.. 당신이 당첨된다면?

복권 사상 최고액을 기록한 미국 파워볼의 당첨금이 9일(현지시간) 추첨을 몇 시간 앞두고 9억달러(약 1조795억원)을 돌파했다.

텍사스 복권국의 게리 그리프 사무국장도 이날 "모두 처음 겪는 상황"이라며 "당첨금이 이처럼 치솟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파워볼은 지난해 11월4일부터 연이어 당첨자가 나오지 않으면서 상금이 계속 쌓여가고 있다.

파워볼 당첨금이 역대 최고액을 기록하자 복권을 사는 사람들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날 아이오와주(州) 일부 복권 판매점에서는 복권이 너무 많이 팔려 복권용지가 떨어지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미국의 전국복권협회는 이번에도 당첨자가 나오지 않으면 당첨금이 13억달러(약 1조5593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했다.

복권 당첨금에 대한 세금을 30%라고 감안하더라도 이번에 당첨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다음 1등 당첨자가 한 사람이라면 약 1조의 돈을 한 사람 개인의 계좌로 수령하게 된다.

1조의 가치를 실물로 환산한다면 강남 중소형 평형의 10억짜리 아파트 1,000채를 살 수 있는 금액이며 평당 3,000만원하는 서울시내 유흥가 일반상업지에서 서울 월드컵 경기장 잔디 면적의 10배 정도 면적의 땅을 소유 할 수 있는 금액이다.

1조 정도 가치가 있는 땅이나 부동산은 주변에서도 많이 있다. 얼마전 현대차 그룹이 낙찰 받은 강남구 한전부지의 가격도 10조가 넘었다. 하지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한 개인이 아닌 수 많은 주주가 주인인 법인의 소유라는 것이다.

1조의 복권 당첨금을 한 개인이 소유 할 수 있다는 한 순간의 기회는 참으로 꿈이 아닐 수 없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팀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