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분석 승부예측
[인터스코어 경기분석] 1월 3일 00:00 EPL 맨유 vs 스완지 승부예측

반전이 필요하다. 시즌 초반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스완지 시티가 반전이 필요한 상황에서 치열한 맞대결을 펼친다.

맨유와 스완지는 3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5-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를 치른다.

위기에 빠진 두 팀의 맞대결이다. 시즌 초반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던 맨유와 시즌 초반 돌풍을 일으켰던 스완지가 최근 부진에 빠지며 반전을 노리고 있다. 승리가 절실한 것은 두 팀 모두 마찬가지다. 현재 맨유가 승점 30점으로 리그 6위, 스완지가 승점 17점으로 17위에 머물고 있어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야 한다.

객관적인 전력은 맨유가 좋다. 그러나 분위기가 좋지 않다. 위기의 맨유다. 벌써 8경기(4무 4패)에서 승리가 없고, 리그에서도 6경기 무승(3무 3패)이라는 부진에 빠져있다. 이에 루이스 판 할 감독의 경질설이 계속되고 있고, 박싱데이의 마지막 경기인 이날 경기에서 패배하면 경질로 이어질 수 있는 분위기다.

다행히 경기력은 좋아지고 있다. 특히 맨유는 지난 첼시전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주도권을 잡았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인해 승리는 따내지 못했다. 그러나 경기력은 충분히 만족할 수 있었고, ‘캡틴’ 웨인 루니를 중심으로 똘똘 뭉치는 모습을 보여줘 기대감을 갖게 했다.

스완지도 반전이 필요하다. 희망적인 것은 스완지가 유독 맨유에 강했다는 것이다. 기성용은 지난 시즌 맨유를 두 번 만나 모두 골맛을 보며 승리의 주역이 됐고, 기성용의 활약상에 힘입어 스완지는 최근 리그에서 맨유에 3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양 팀 모두 전력 누수는 거의 없지만 심각한 득점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 시즌 맨유는 경기당 1.15골 밖에 성공시키지 못했고, 스완지는 0.84골로 더 심각하다. 특히 맨유는 최근 리그 두 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쳤고, 스완지 역시 리그 3경기서 1골만 기록하는 등 득점력 부족이 심각하다.

결국 핵심 포인트는 득점이다. 다른 방법이 없다. 해결사가 나와야 한다. 맨유는 최근 경기력이 살아나고 있는 루니와 마르시알에 득점을 기대하고 있고, 스완지는 고미스, 아예우, 시구르드손을 통해 득점을 노린다.

최근 상대전적은 박빙이다. 스완지가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10경기를 놓고 보면 맨유가 5승 1무 4패로 근소하게 앞서 있다. 이런 이유로 승부는 예측할 수 없다. 전력은 맨유가 우위지만 스완지의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모든 경기에 대한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이 가능하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