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선두 아스날과 강등권에 위치한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맞대결이다.

아스날은 3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15-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0라운드를 치른다.

두 팀의 위치는 하늘과 땅 차이다. 현재 아스날은 승점 39점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고, 뉴캐슬은 승점 17점으로 강등권인 리그 17위에 머물렀다. 이에 아스날은 선두 수성을 위해, 뉴캐슬은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승점 3점이 필요하다.

객관적인 전력은 아스날의 우위다. 분위기도 아스날이 좋다. 아스날은 최그 리그 5경기서 4승 1패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반면 뉴캐슬은 최근 3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하며 흐름이 좋지 않다.

양 팀 모두 부상 병동이다. 현재 아스날은 잭 윌셔, 토마스 로시츠키, 대니 웰백, 프란시스 코클랭, 산티 카솔라, 알렉시스 산체스, 미켈 아르테타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져있다. 뉴캐슬도 마찬가지다. 파피스 시세, 엠마누엘 리비에르, 팀 크룰, 가브리엘 오베르탕 등이 부상을 당했다.

전력 누수가 더 심한 쪽은 아스날이다. 그러나 큰 걱정은 없다. ‘마법사’ 외질이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시즌 외질은 리그 18경기에 출전해 3골 16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반면, 뉴캐슬은 미트로비치, 바이날둠, 시소코, 페레즈로 이어지는 공격진과 티오테와 콜백이 지키는 중원의 힘을 믿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리그 19경기에 출전해 7골 2도움을 올리고 있는 바이날둠의 공격력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상대전적은 아스날이 압도적으로 우위다. 두 팀은 최근 10번 만나 아스날이 8승 2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아스날이 홈이라는 점, 전력이 강하다는 점, 뉴캐슬의 전력이 정상이 아니라는 점에서 아스날의 우위가 예상된다. 다만 뉴캐슬이 강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도깨비 팀이라는 점은 변수다.

경기 최종 결과에 대한 승패 예측은 모든 경기에 대한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는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스코어’는 각 개인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시스템에서 다양한 변수를 적용해 도출한 경기별 결과 예측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터스코어’ 앱 사용자들은 수 많은 ‘고수급’ 사용자들의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각자의 선택과 비교해 최적의 예측이 가능하다.

‘인터스코어’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