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반진혁 기자 =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챔피언 전북현대가 12월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된 'AFC 클럽 대회 워크샵 2016'에서 ‘지역밀착 마케팅 및 유소년 시스템’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AFC 및 구단 관계자들 앞에서 발표를 했다.

전북현대는 올해 홈 19경기에서 총 330,856명의 관중을 기록하며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 총 23개 구단 최다 관중을 기록했다. 특히 서울, 수원 등 수도권이 아닌 지역을 연고로하는 구단에서 관중 1위를 달성한 것은 2003년 대전 이후 12년 만으로 꾸준한 지역밀착 마케팅과 꾸준한 홍보활동이 기록 달성의 밑거름이었다.

전북은 이번 'AFC 클럽 대회 워크샵 2016'에서 축구의 불모지라고 불렸던 전북 전주에서 팀의 성공까지의 역사와, 주요 마케팅 사례, 홍보, 유소년시스템, 그리고 팀이 꿈꾸는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다.

지역 사회에 녹아들기 위해 기부 및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경기장으로 초청하고 선수들이 직접 지역 사회에 나가 유소년 축구 강습 및 학교 방문 등의 적극적인 지역 밀착 사례를 발표하였다.

또한 다양한 팬사인회 및 개막행사 등 선수들을 활용한 다양한 팬 스킨쉽 프로그램을 진행한 사례와 150개가 넘는 ‘전북 후원의 집‘을 통해 선수들이 직접 후원의 집에서 일을 하며 팬들에게 팀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전북은 향후 지역밀착활동과 유소년 시스템 발전을 통하여 세계적인 클럽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사진 = 전북 현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