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종합] 첼시, 바젤에 패하고도 16강 진출 外

[인터풋볼] 첼시가 씁쓸한 16강행을 확정 지었다.

첼시는 27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각) 스위스 바젤 상크트 야콥 파크에서 열린 바젤과의 2013/20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바젤과의 E조 5차전에서 0-1로 졌다. 승점 획득에 실패한 첼시(승점 9점)는 16강 티켓을 거머쥐었다. 반면 기사회생한 바젤(승점 8점, 2위)은 최종전에서 샬케(승점 7점)와 16강행을 다투게 됐다.

홈팀 바젤이 근소하게 리드한 채 전반이 흘렀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첼시는 이렇다 할 기회조차 잡지 못했고, 전반 막판 에투가 부상을 당해 토레스가 투입되는 악재가 겹쳤다.

후반 경기 흐름도 비슷한 양상으로 전개됐다. 양 팀은 서로의 골문을 노렸으나 문전에서 침착함이 아쉬웠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던 경기는 후반 41분 바젤쪽으로 기울었다. 샤르이 패스를 받은 살라가 왼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터트리며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G조에서는 포르투가 홈으로 빈을 불러들였다. 전반 10분 선제골을 내줬으나 후반 3분 학손 마르티네스의 동점골로 1-1 무승부를 거뒀다. 승점 5점으로 3위를 유지한 포르투는 16강 진출의 희망을 이어갔다. 제니트(승점 6점, 2위)는 홈에서 선두 아틀레티고 마드리드(승점 13점)와 1-1로 비겼다. 이로써 G조는 이미 아틀레티코가 16강을 확정한 가운데 제니트와 포르투가 최종전에서 남은 16강행 티켓을 놓고 일전을 벌인다.

이현민 기자

사진=BPI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