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UCL] 도르트문트, 나폴리 꺾고 조 2위 도약

[인터풋볼] 죽음의 F조에서 도르트문트가 나폴리를 꺾고 한숨 돌렸다.

도르트문트는 27일 새벽 4시 45분(한국시간) 독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나폴리와의 2013/20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F조 5차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로이스의 맹활약으로 3-1 승리를 거뒀다. 승점 9점이 된 도르트문트(+4)는 골득실에서 나폴리(승점 9점, -1)에 앞서 2위로 올라섰다. 덜미를 잡힌 나폴리는 최종전에서 1위 아스널(승점 12점)과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홈팀 도르트문트는 초반부터 공격의 고삐를 당겼다. 전반 9분 코너킥 상황에서 레반도프스키가 얻은 페널티킥을 로이스가 침착히 골망을 흔들었다.

나폴리는 전반 중반 이과인과 카예혼을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전반 28분 카예혼의 예리한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후반 들어서도 경기 양상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도르트문트는 짜임새 있는 공격으로 나폴리를 압도했고, 후반 14분 추가골을 뽑아냈다. 역습 상황에서 로이스의 침투패스를 받은 블라스지코프스키가 깔끔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나폴리의 공격도 만만치 않았다. 후반 25분 이과인의 패스를 받은 인시네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는 교체로 들어간 후반 32분 아우바메양이 쐐기골을 터트리며 3-1 승리를 안겼다.

이현민 기자

사진=BPI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