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2016 플레이오프 외나무다리에서 만나는 북유럽의 라이벌 스웨덴과 덴마크의 경기분석.

이번 경기는 베테랑 즐라탄과 신예 에릭센의 맞대결이기도 하다.

G조 예선을 5승3무2패로 마친 스웨덴은 최근 A매치 4경기 중 2경기를 졌다. 지난 오스트리아와 경기서는 4골이나 내주며 홈에서 1-4로 패했다. 그나마 1골은 후반 추가시간에 즐라탄의 몫이었다.

덴마크는 최근 6월 이후 A매치 승리가 없다. 포르투갈을 제외하고 비교적 쉬운 상대만 모여 있었던 I조에서 2위 자리를 알바니아에게 내줬다. 이번 경기에 자존심을 걸 수 밖에 없다.

스웨덴 예상 선발 : 이삭손, 올손, 안톤손, 그랑키스트, 루스틱, 셍인, 캘스트럼, 칼릴리, 라손, 이브라히모비치, 구이데티

덴마크 예상 선발: 슈마이헬, 야콥센, 키예르, 야겔, 두르미시, 호이비에리, 키비스트, 브레이스웨이트, 크론델리, 에릭센, 벤트네르

과거 히스토리를 보면 103경기 중 스웨덴의 승리는 45번, 덴마크는 40번 이겼다. 그야 말로 막상막하.

‘인터스코어’ 경기분석을 보면 최근 10년 상대전적에서 스웨덴이 홈에서 1승3패, 덴마크가 원정에서 1승2무를 기록하고 있다. 2004년부터 7경기 전적은 덴마크가 우세하다. 특히 스웨덴은 최근 맞대결에서 득점 없이 덴마크에게 연속 4번 패를 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많은 골을 기대 할 수 없다. 스웨덴은 즐라탄을 집중 방어하는 덴마크의 강한 수비벽을 뚫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에릭센도 스웨덴 수비에서 그냥 놔두지 않을 것이다. 무승부 가능성도 있으나 스웨덴이 1골을 성공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스코어’ 앱에서 고수급 회원들이 각자의 분석에 따라 예측하는 승부예측을 참고하면 경기 결과를 예상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경기 직전까지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게 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 결과에 가까운 통계 수치를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밖에 ‘인터스코어’에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스템에서 가공 분석해 도출한 최종 예측도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이 수 많은 변수를 계산해 날카롭게 제시한 승부 최종 예측은 어떤 것인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인터스코어’ 앱을 다운 받아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