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미오 프란치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세리에A 9라운드 리그 탑 순위 1위 피오렌티나와 2위 AS로마의 흥미 진진한 빅매치이다.

‘인터스코어’ 앱 경기분석이 보여주는 피오렌티나와 로마의 10경기 맞대결을 보면 2015년 이전 6경기는 모두 피오렌티나가 패했으나 2015년 들어 치른 4경기에서는 피오렌티나가 2승 2무의 전적을 올렸고 로마는 올 들어 피오렌티나를 이긴 적이 없다.

피오렌티나는 이번 시즌 홈에서 치른 지난 세리에A 4경기에서 상대에게 한 골도 허용하지 않고 승리하는 퍼펙트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23일 유로파리그 조별 예선에서 한 수 아래인 폴란드의 레프 포즈난에게 홈에서 1-2로 패해 충격을 주었다.

로마는 리그 8경기 중 홈에서 있었던 3경기 모두 승리했다. 삼프도리아 원정에서 패배해 5승2무1패의 기록이다.

피오렌티나는 18일 세리에A 나폴리 원정에 이어 23일 UEL 포즈난과 경기까지 최근 2경기를 연속 패하고 있다. 23일 경기로 아직 체력 회복이 완전하지 않은 피오렌티나는 지난 21일 UCL 레버쿠젠과을 상대로 4골을 퍼부은 로마를 맞아 승리하기에 쉽지는 않을 것이다.

엊그제 홈에서 포즈난에게 패했던 충격의 기억을 지우기에 아직 이른 피오렌티나는 로마를 상대로 매우 조심스럽게 수비 위주의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로마가 전반에 선취골을 가져갈 확률이 크다. 그 이후 양팀의 치열한 공격전으로 다수의 골이 나오기를 예상한다.

이번 경기는 최근 경기력을 볼 때 피오렌티나가 홈에서 또 하나의 패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오렌티나 예상 선발 : 3-4-2-1 Tatarusanu; Roncaglia, Rodriguez, Astori; Blaszczykowski, Badelj, Vecino, Pasqual; Ilicic, Valero; Kalinic

AS로마 예상 선발 : 4-3-3 Szczesny; Florenzi, Castan, Manolas, Digne; Nainggolan, De Rossi, Pjanic; Gervinho, Dzeko, Salah

‘인터스코어’ 앱에서 고수급 회원들이 각자의 분석에 따라 예측한 승부예측을 참고하면 경기 결과를 예상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경기 직전까지 많은 회원들이 참여하게 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 결과에 가까운 통계 수치를 ‘인터스코어’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회원들이 선택한 경기와 경기에 대한 승.무.패 선택을 참고해 자신의 선택과 비교하면 전에 없는 승률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인터스코어’에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분석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경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시스템에서 가공 분석해 도출한 최종 예측도 제시하고 있다.

시스템이 수 많은 변수를 계산해 날카롭게 제시한 승부 최종 예측은 어떤 것인지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인터스코어’ 앱을 다운 받아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