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인터뷰
[반진혁의 솔까말] ‘제법 잘 어울리는’ 김기희-이주용의 허심탄회한 이야기①

[인터풋볼] 허심탄회(虛心坦懷). 거리낌 없이 솔직하게 마음을 터놓는다는 얘기다. 솔직함은 개인과 개인 사이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 수 있다. 그래서 ‘솔까말’에서는 매주 목요일 축구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과 솔직한 대화를 통해 그동안 드러내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편집자주]

이번 솔까말의 주인공은 전북 현대 수비 라인을 책임지고 있는 김기희, 이주용이다. 서로가 제법 잘 어울린다고 말하는 두 선수를 솔까말에서 직접 만나 그들의 속내를 들어봤다.

# 동아시안 컵, 배움과 어필의 기회
김기희와 이주용은 국가대표팀 일원으로 2015 동아시안 컵에 참가했다. 두 선수 모두 경기에 나서 울리 슈틸리케 감독과 팬들에게 존재감을 심어줬다.

김기희(이상 김) “슈틸리케호 출범 이후 제대로 된 나를 보여드린 계기인 것 같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뛰었다. 작은 대회지만 성과를 내서 기쁘다”

이주용(이상 이) “개인적으로 많은 걸 느낀 대회다. 무서운 경험도 해보고(웃음), 공부도 많이 됐다. 축구가 무언인지 많이 깨닫게 됐다”

# 포지션의 멀티와 변경
김기희는 중앙과 오른쪽 측면 수비수를 모두 소화가 가능한 멀티성을 지니고 있다. 한편 이주용은 유소년 시절 포지션은 공격수였지만, 수비수로 프로 선수로 데뷔한 뒤 계속해서 팀의 수비라인을 책임지고 있다.

김 “처음에는 같은 수비수니까 부담이 없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 가담 측면 등에서 내 단점이 보이기 시작했다. 센터백으로 출전할 때 더 편안함을 느끼는 것 같다”

이 “공격수 출신이긴 하지만, 수비수로 태극마크까지 달아봤으니 수비수가 더 좋다(웃음). 단장님께서도 항상 최강희 감독님을 만난 것을 천운으로 생각하라고 하신다”

# 4분 전역, 아쉬운 꼬리표
김기희가 2012 런던 올림픽에서 4분 출전으로 군 면제 혜택을 받았다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에게는 아쉬운 꼬리표였다.

김 “벌써 3년 전이다. 당시에는 프로 선수에 갓 데뷔 한 때였고, 군 면제가 된다고 하니 마냥 좋았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아쉬움이 남았다. 선수 김기희보다 4분 전역 이미지가 더 컸다. 무얼 해도 따라다니는 꼬리표였다. 인식을 바꾸려면 더 열심히 뛰어야 한다(웃음)”

# 동국이형은 볼 때 마다 대단한 존재
인터뷰를 진행한 날은 이동국 선수가 K리그 통산 400경기 출전의 업적을 세운 다음 날이었다. 그를 바라보는 후배들의 입에서는 ‘대단’이라는 단어가 쉴 세 없이 나왔다.

김 (김기희 선수는 지난 15일 K리그 통산 100경기 출전 기록을 세웠다.) “저는 이제 100경기 출전인데, 정말 대단하신 분이다. 언제부터인지 무슨 일이든지 항상 즐겁게 하신다. 그것이 롱런의 비결인 것 같다”

이 “자기관리가 대단하신 분이다. 나이 먹으면 뛰는 게 힘들다는 말이 와 닿지 않았는데, (이)동국이 형을 보면 비로소 느낀다. 정말 신기한 분이다(웃음)”

#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두 선수는 이구동성으로 서로가 잘 어울린다고 했다.

김 “서로의 스타일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편하다. 경기 할 때도 나타나는 것 같다. 때문에 호흡도 좋은 것 같다”

이 “이거 들으면 다른 형들이 서운해 할 수도 있는데...(웃음) 기희 형이랑 출전 할 때 심적으로 편하다. 형이 뒤에서 잘 받쳐주기 때문에 공격가담을 더 편하게 하는 것 같다. 빌드업 할 때도 많이 도움이 된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북 현대, SBS 방송 화면 캡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진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