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남FC가 5경기 연속 무승(1무 4패)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승리를 거뒀다.

경남은 11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대구FC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7라운드에서 3-2로 승리를 거뒀다. 경남은 전반 35분 조르단의 골과 45분 김기희의 자책골, 후반 38분 까이끼의 페널티킥 골로 최호정과 김기희가 2골을 만회한 대구를 제치고 승리를 거뒀다.

이로서 경남은 이 날 승리로 11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반면 대구 8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까이끼를 중심으로 대구 공략한 경남

경기 시작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경남은 조재철의 슈팅을 포문을 열었다. 하지만 그 후 양 팀 모두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측면돌파와 패스 플레이로 상대 진영을 공략했지만 번번히 최종 수비에 막혔다.

경남은 까이끼가 조금씩 살아나며 골 찬스를 잡기 시작했다. 그는 전반 27분의 중거리슛으로 포문을 열었지만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전반 30분, 35분 까이끼는 잇달아 중거리슛을 날렸지만 박준혁의 손에 막히고 말았다.

3골을 터트리며 경기에 불 붙인 양팀

지루한 공방전을 주고 받은 양 팀은 골을 터트리며 경기에 불을 붙였다. 경남이 선제골을 넣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35분 이재명이 왼쪽 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조르단이 쇄도하며 헤딩슛으로 연결해 첫 번째 골을 기록했다.

대구는 실점 허용 이후 재정비 해 동점골을 넣었다. 전반 42분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지넬손이 올려준 볼을 최호정이 헤딩슛으로 동점골을 기록했다.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는 듯 했다.

전반 종료 직전 경남은 행운의 골로 달아났다. 전반 45분 김인한의 오른쪽 측면에서 올려준 낮은 크로스를 김기희가 태클로 걷어내려 했다. 하지만 볼이 대구 골문 안으로 들어가면서 경남은 2-1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선수교체로 분위기 전환한 대구

대구는 후반 시작과 함께 황일수와 김대열을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그 후 대구는 공격이 살아나며 경남을 압박했다. 후반 1분 마테우스가 위협적인 중거리슛을 날렸지만 김병지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4분 송창호가 중거리슛으로 경남 골문을 노렸지만 볼은 김병지 정면에 가고 말았다.

기세를 올린 대구는 결정적인 프리킥 기회를 잡았다. 후반 22분 왼쪽 문전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황일수가 오른발로 슛을 날렸지만 골문 위로 뜨면서 경남은 위기를 넘겼다.

까이끼 PK골로 승리 확정한 경남

대구는 또 한번 동점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 후반 33분 문전에서 프리킥 기회에서 마테우스가 왼발로 날카로운 슛을 날렸지만 김병지의 선방에 막혔다.

위기를 넘긴 경남은 역습을 통해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38분 안성빈이 페널티 지역에서 안상현의 핸들링 반칙을 유도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까이끼가 대구 골문 구석으로 강하게 차면서 추가골로 승리를 확정 짓는 듯 했다.

대구 경기 종료 직전 송제헌이 페널티 킥 골로 추격하기 시작했다. 경남은 막판 대구의 총 공세를 막아내며 승리를 지켜냈다.

▲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7R (4월 11일-대구월드컵경기장-7,466명)

대구 2 최호정(전42), 김기희(자책골 전45), 송제헌(후45)

경남 3 조르단(전35), 까이끼(후38)

*경고: 마테우스, 김기희(이상 대구), 윤일록(이상 경남)

*퇴장: -

▲ 대구 출전 선수(4-2-3-1)

박준혁(GK) – 박종진, 이지남, 김기희, 최호정(후15 조영훈) – 송창호, 안상현 – 마테우스, 송제헌, 지넬손(후0 김대열) – 이진호(후0 황일수)/ 감독: 모아시르

*벤치잔류: 이양종(GK), 안재훈, 황순민, 인준연

▲ 경남 출전 선수(4-2-3-1)

김병지(GK) – 정다훤, 강민혁, 윤신영, 이재명 – 조재철(후17 최영준), 강승조 – 윤일록, 까이끼, 조르단(후19 안성빈) – 김인한(후29 유호준)/ 감독: 최진한

*벤치잔류: 백민철(GK), 이재안, 고재성, 김종수

대구=한재현 수습 에디터

사진=경남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