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목요일 오전 7시 (한국시간) 미국 아틀랜타의 조지아 돔에서 벌어지는 2015 북중미 골드컵 준결승 미국 vs 자메이카 경기에 대한 승부예측이다.

지난번 디펜딩 챔피언 미국은 이번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다.
미국은 조 예선에서 온두라스에 2-1, 아이티에 1-0으로 승리하고 파나마와 1-1무승부를 기록하며다소 지난 우승국 답지 못한 경기력을 보였으나 8강에서 쿠바를 6-0으로 격파하며 본래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6-0의 스코어는 마찬가지로 강력한 우승 후보국 멕시코가 쿠바를 맞아 조 예선전에서 기록했던 것과 동일한 스코어다.

실제로 미국의 클린스만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본인이 조 예선에서 보여준 다소 느슨했던 선수들의 경기 태도를 지적했고 8강전부터 그러한 태도를 보이는 선수는 가차없이 교체시킨다는 선수들을 향한 강력한 경고가 쿠바전에서 6-0 스코어를 나오게 했던 것 같다고 밝힌바 있다.

8강에서 기록한 멀티골 스코어가 미국에게 우승을 향한 큰 모멘텀이 된 것은 분명하지만 이에 맞서는 자메이카의 분위기도 만만하지는 않다. 조별 예선 첫 경기에서 코스타리카와 2-2 무승부를 제외하고 나머지 경기는 상대팀에게 한 골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준결승까지 올라온 팀이기 때문이다.

만일 미국이 쿠바전 대승 분위기에 젖어 자메이카를 만만하게 대한다면 의외의 역습을 맞을 수 있다. 자메이카 진영 선수 중 12명은 미국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로서 누구보다 미국팀을 잘 아는 상대이다.

지난 코파 아메리카에서 아르헨티나의 메시, 디마리아, 이과인의 공격을 맞아 1점만 내줬던 자메이카는 이번 경기에서도 강한 수비를 기본으로 비교적 약한 미국의 후방 틈새를 노릴 것이다.

하지만 준결승까지 올라온 자메이카가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공격력은 별 특별함이 없다. 미국이 쿠바전과 같은 공격력을 다시 재연 한다면 당연히 미국은 결승에 올라 갈 것이다.

최근 보여준 미국의 강력한 공격력과 양팀의 상승 분위기를 본다면 최종 스코어는 3-1로 미국의 승이 예상된다.

한편 ‘인터스코어’ 회원들의 승부예측을 누적통계로 보여주는 승부 분석에 따르면 경기 시작 12시간 전인 22일 오후 7시 현재 누적 통계 기준으로 회원들의 61%가 미국의 승을 예측하고 있다.

현재 ‘인터스코어’에서는 수 많은 회원들이 각자의 면밀한 분석을 통해 승부예측을 하고 있으며 도출된 회원 승부예측 결과는 매우 높은 적중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회원들 각각의 승부예측에 통계적 가치를 부여한 빅 데이터의 힘인 것이다.

인터스코어 앱 화면 캡쳐 인터스코어 앱 화면 캡쳐

인터스코어 앱 화면 캡쳐 인터스코어 앱 화면 캡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