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코파아메리카] 에콰도르, 멕시코에 2-1 승… 8강행 희망 살려

[인터풋볼] 이현민 기자= 코파 아메리카에서 에콰도르가 멕시코를 꺾고 8강 진출 희망을 살렸다.

에콰도르는 20일 오전 6시(한국시간) 칠레 란카구아의 에스타디오 엘 테니엔테에서 열린 2015 코파 아메리카 A조 3차전에서 멕시코에 2-1 승리를 거뒀다.

에콰도르는 전반 26분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갔다. 역습 상황에서 볼라뇨스의 패스를 받은 에네르 발렌시아의 슈팅이 수비수를 맞고 굴절 됐다. 발라뇨스가 재차 슈팅해 골문을 갈랐다.

멕시코는 후반 들어 전술 변화를 통해 반전을 꾀했다. 하지만 에콰도르가 추가골을 뽑아내며 달아났다. 후반 12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발렌시아가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수세에 몰린 멕시코는 반격을 펼쳤고, 후반 19분 아얄라가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커로 나선 라울 히메네스가 침착히 마무리했다.

이후 더 이상 골은 터지지 않았고, 승리는 에콰도르에 돌아갔다. 승점 3점을 기록한 에콰도르는 B, C조 경기 결과에 따라 와일드카드로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겼다. 초청팀 자격으로 출전한 멕시코는 승점 2점으로 대회를 마쳤다.

이현민 기자 first10@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트와이스 쯔위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작품을 만드는 미모’ (소리바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포토] 오연서 ‘웃음 참는 모습까지 예뻐’ (하자있는 인간들)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장나라, 시간이 멈춘 듯한 미모로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 발산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화보] 임수정, ‘검블유’ 선택한 이유는 캐릭터…“성공을 위해서는 거침없는 배타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