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파울로 소사 감독, 바젤과 계약해지...피오렌티나행 임박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파울로 소사 감독이 FC바젤과의 계약을 해지했다. 소사 감독은 곧 피오렌티나의 사령탑으로 부임할 예정이다.

바젤은 1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젤과 소사 감독의 계약은 2017년까지였지만 상호 협의 하에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차기 감독을 가능한 빠른 시점에 선정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바젤 감독에서 물러난 소사 감독의 차기 행선지는 피오렌티나로 점쳐진다. 복수의 이탈리아 현지 언론은 “자유의 몸이 된 소사 감독의 피오렌티나행이 임박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피오렌티나의 감독직은 현재 공석으로 이번 시즌까지 팀을 이끌었던 빈센조 몬텔라 감독과는 지난 9일 이별을 알렸다. 몬텔라 감독은 중하위권에 머물던 팀을 3시즌 연속 4위권에 올려놓고, 이번 시즌에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팀을 4강에 올려놓는 등 지도력을 인정받았지만, 상호협의 하에 갑작스레 계약을 해지했다.

피오렌티나의 차기 감독으로 유력시되는 소사 감독은 잉글랜드의 퀸즈파크 레인저스, 스완지 시티, 레스터 시티 등에서 감독직을 맡은 바 있다. 헝가리 리그의 비데오톤, 이스라엘의 마카이 텔 아비브 등에서도 지도자 생활을 이은 소사 감독은 다양한 경험을 갖춘 지도자로 평가받는다.

서재원 기자 soccersjw@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한예슬 ‘블랙여신의 당당함’ (알렉산더 맥퀸)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원진아-윤세아-임원희 ‘시청률 자신있어요’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지창욱 ‘냉동인간의 무결점 조각 외모 과시’ (날 녹여주오)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포토] 신민아 '누구나 반 할 미소' (까르띠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