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위고 요리스는 일부러 손흥민에게 화를 냈다." 최근 발생한 토트넘 내 갈등을 두고 팀 셔우드 전 토트넘 감독이 분석한 말이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홈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에버턴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최근 주춤하던 흐름을 반등시키는 데 성공했다.

승리에도 불구하고 경기 외적인 이슈가 발생했다. 하프타임에 요리스 골키퍼와 손흥민 사이에 언쟁이 벌어진 것이다. 격한 몸싸움으로 번지기 전에 팀원들이 말렸으나 두 선수는 상기된 표정으로 라커룸에 들어갔다. 둘은 후반전 시작 직전에 화해하는 제스처를 취했다. 경기 종료 후에는 포옹으로 마무리했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팬들이 걱정할 일이지만 오해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요리스는 “전반전 막판 상대를 압박하는 장면에 대해 얘기했다”고 전했고, 무리뉴 감독은 “두 선수 모두 승리하기 위해서 이야기를 주고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과거 토트넘에서 선수 생활을 했고, 토트넘 감독까지 했던 팀 셔우드는 다르게 분석했다. 그는 영국 ‘메트로’ 인터뷰를 통해 “내 생각에 요리스는 쇼를 위해 그런 충돌을 벌였다. 내가 아는 요리스는 평소 그런 말과 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셔우드 감독이 말한 쇼는 선수단을 독려하기 위한 행동을 의미한다. 그는 “토트넘 주장을 맡고 있는 요리스는 선수단에게 보여주기식으로 손흥민과 싸운 것 같다. 다만 이런 행동은 그라운드가 아닌 라커룸에서 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