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분데스 리뷰] ‘홀란드 1골 1도움’ 도르트문트, 샬케 4-0 격파...뮌헨 맹추격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도르트문트가 샬케를 격파하고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한 경기 덜 치른 1위 바이에른 뮌헨과의 승점 차는 1점이다.

도르트문트는 16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샬케와의 2019-20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6라운드 홈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홀란드가 1골 1도움을 기록했고, 게레이루가 멀티골을 터트리는 등 막강 화력을 과시했다.

도르트문트는 3백을 가동했다. 뷔르키가 골문을 지켰다. 피슈첵, 훔멜스, 아칸지가 3백에 섰고, 하키미, 델라니, 다후드, 게레이루가 중원에 포진했다. 아자르, 브란트, 홀란드가 공격 선봉에 섰다. 당초 레이나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부상으로 인해 아자르가 대신 나섰다.

샬케도 3백으로 맞섰다. 슈베르트가 골문을 지켰다. 나스타시치, 사네, 토디보가 3백을 구성했다. 오집프카, 세르다르, 맥케니, 케니가 중원에 포진했고, 3톱은 하릿, 칼리주리, 라만이었다.

전반 29분, 도르트문트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주인공은 홀란드였다. 브란트가 힐킥으로 내준 공을 아자르가 잡고 우측면을 내달렸다. 아자르가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홀란드가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전반 45분, 골키퍼의 패스미스를 틈타 도르트문트가 역습에 나섰다. 브란트의 패스를 게레이루가 정확한 슈팅으로 득점하며 도르트문트가 2-0으로 앞선 채 하프타임에 돌입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샬케는 토디보와 라만을 빼고 부르그슈탈러와 마톤도를 투입했다. 하지만 후반 3분, 아자르가 쐐기골을 터트렸다. 후반 18분, 홀란드의 패스를 게레이루가 마무리하며 사실상 도르트문트가 승기를 잡았다. 이후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고, 도르트문트가 레비어더비에서 완승을 거뒀다.

[경기 결과]

도르트문트(4) : 홀란드(전반 29분), 게레이루(전반 45분, 후반 18분), 아자르(후반 3분)

샬케(0)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