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폴 인스의 평가, "산체스 아스널 시절 활약은 외질 때문"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폴 인스가 알렉시스 산체스가 아스널 시절 좋은 모습을 보인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인스는 메수트 외질의 존재가 컸다고 설명했다.

산체스는 아스널에서 프리미어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외질, 알렉스 이워비 등과 함께 아스널의 공격을 이끌면서 에당 아자르와 비교되기도 했다. 그러나 2018년 맨유 이적 이후 기량을 폭락하면서 찬밥 신세가 됐고, 쫓겨나 듯 인터 밀란으로 임대 이적을 떠난 상황이다.

맨유에서 보여준 모습은 두고두고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맨유 출신 축구 전문가 폴 인스는 9일(한국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을 통해 “알렉시스 산체스는 이상한 선수다. 아스널 시절을 보면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좋은 공격수였다. 거기서는 정말 훌륭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둔 이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 줄 알고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외질을 간과하는데, 산체스가 아스널 시절 좋은 모습을 보인 것도 외질 옆에 있었기 때문이다”고 평가했다.

폴 인스는 “그 두 선수는 서로 텔레파시가 통한다. 서로를 매우 잘 이해하고, 보지 않고 서로가 뛰는 것을 알고 있다. 산체스가 아스널에서 보여준 좋은 플레이 중 대부분은 외질과 연결돼 있다. 그들은 서로를 돋보이게 만들었다. 산체스가 떠난 이후로 외질도 같은 선수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효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