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에도 막강한 자금력을 자랑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No.7' 제이든 산초 영입에 올인을 선택했다.

맨체스터 시티 유스 출신의 산초는 지난 2017년 도르트문트에 합류했다.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34경기에 출전해 12골 14도움을 기록하며 도움왕에 올랐고, 이번 시즌 역시 엄청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분데스리가에서 23경기에 출전해 14골 15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3위, 도움 2위에 올라있다.

이런 활약상에 힘입어 산초는 유럽 10대 선수 중 최고로 인정받고 있고, 독일 분데스리가 역사에도 이름을 남겼다. 축구 통계 매체 ‘옵타’는 “산초가 3월 25일 20세가 됐고, 그는 10대 선수로 분데스리가에서 27골을 기록했다. 분데스리가 역사상 경쟁자가 없고, 최고의 보석이다”고 극찬했다.

자연스레 산초를 향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측면에서 활약해줄 ‘에이스’를 찾는 맨유와 첼시가 뜨거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도르트문트는 1억 3000만 유로(약 1745억 원)의 가격표를 산초에게 부착했고, 독일 ‘빌드’는 “도르트문트는 산초의 이적료로 1억 3000만 유로 이하는 관심이 없다. 다만 산초는 UCL에서 뛰는 것을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엄청난 이적료가 발생하는 상황. 좀 더 앞서있는 것은 맨유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모든 구단들이 타격을 입고 있지만 맨유는 견고한 스폰서십으로 인해 선수들의 연봉 삭감 없이 팀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막강한 이적료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독일 ‘스포르트1’은 “맨유는 내부적으로 새로운 핵심 선수로 산초를 선택했고, 많은 구단들이 높은 이적료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 반면, 맨유는 산초 영입에 올인할 준비가 돼있고, 산초 영입을 자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