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역시 아시아 최고의 선수다.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이 선정한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 TOP 12에서 무려 3골이나 선정됐다. 이청용(32, 울산 현대)과 설기현(41) 경남 FC 감독도 한 골씩 포함됐다.

EPL은 2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이라는 제목으로 역대 아시아 선수들의 최고 득점 장면이 담긴 영상을 선정해 소개했다. 이 가운데 가장 빛난 선수는 역시 손흥민이었다.

무려 3골이나 포함됐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를 상대로 약 70m를 질주한 뒤 터뜨려 화제가 된 '원더골'을 비롯해 2018년 11월 첼시전에서 약 50m를 질주해 완벽하게 뽑아낸 골이 차례로 선정됐다. 여기에 2018년 1월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새해 첫 득점을 신고했던 중거리 득점도 포함됐다.

과거 EPL에서 활약했던 이청용과 설기현도 한 골씩 올렸다. 최근 K리그로 복귀한 이청용은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뛰던 2015년 12월 스토크시티를 상대로 기록한 중거리 슈팅, 경남FC의 지휘봉을 잡은 설기현 감독은 2006년 10월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상대 선수를 제치고 득점에 성공한 중거리 슈팅이 선정됐다.

이밖에 이란 출신 아쉬칸 데자가가 2골, 알리레자 자한바크시가 1골이 올랐고, 오카자키 신지를 비롯해 일본 선수 4명이 최고의 골에 포함됐다.

사진=게티이미지, EPL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