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런던(영국)] 이명수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이 남은 2차전에 자신감을 보였다.

토트넘 홋스퍼는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RB 라이프치히와의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홈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무리뉴 감독은 모우라를 원톱에 두고, 2선에 베르바인, 알리, 로 셀소를 출전 시켰다. ‘주포’ 케인이 장기 이탈한 가운데 손흥민마저 오른팔 골절 부상을 당하며 마땅한 공격 옵션을 세우지 못했다.

토트넘은 엉덩이를 내려앉은 채 역습을 노렸다. 전반에만 라이프치히가 11개의 슈팅을 때렸을 정도로 토트넘은 주도권을 내줬다. 후방에서 종종 긴패스를 통해 골문을 두드려봤지만 결정력이 부족했다. 결국 페널티킥으로 실점하며 토트넘은 라이프치히에 승리를 내줬다.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 나선 무리뉴 감독은 “1-0은 1-0이다. 10-0이 아니다. 결과는 열려있다. 우리는 홈에서 1-0으로 진 첫 번째 팀이 아니다. 원정에서 승리를 가져올 것”이라 말했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로 셀소는 환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알리는 그의 퍼포먼스 때문에 화가 난 것이지 나로 인한 것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