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아스널 레전드도 극찬, “케인 공백 지운 SON, 훌륭한 결승골”

[인터풋볼] 신새얼 기자= 아스널의 레전드 마틴 키언이 북런던 라이벌 토트넘 훗스퍼를 이끌고 있는 손흥민의 활약에 찬사를 보냈다.

토트넘 훗스퍼는 지난 16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9-20시즌 EPL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아스톤 빌라에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승점 40점을 기록하며 리그 5위로 올라선 토트넘은 4위 첼시와 단 1점만의 승점 차이를 남겨두게 됐다.

이 경기에서 결승골을 포함 2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5경기 연속골과 더불어 아시아 선수 기준 EPL 50골을 달성한 첫 선수가 됐다. 주포 해리 케인의 부상 공백을 메우며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손흥민은 많은 언론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이 행렬에 아스널의 레전드 키언도 동참했다. 키언은 토트넘과 빌라의 경기가 끝난 이후 16일 영국 ‘BBC’와 인터뷰를 통해 “이번 경기에서 레이나의 활약은 대단했다. 하지만 손흥민은 그를 상대로 재능을 뽐냈다. 손흥민은 케인의 공백을 완전히 지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키언은 “손흥민의 결승골은 아름다웠다. 엄청난 속도를 통해 돌파한 후 완벽한 자세로 골을 완성시켰다. 압박 속에서도 팀을 이끌었다”고 덧붙이며 손흥민의 활약을 극찬했다.

또한 영국 'HITC'는 17일 “토트넘이 지난겨울 이적 시장에서 케인의 공백을 메워줄 공격수 영입에 실패했다. 어려운 상황을 맞이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손흥민이 모든 우려를 잠식시켰다”고 보도하며 손흥민의 활약에 열광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새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