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전주] 이현호 기자=전북의 시즌 첫 경기에는 아쉬움이 크게 남았다. 그럼에도 이적생 조규성(22)의 ACL 데뷔골이라는 수확도 얻었다.

전북현대는 12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0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요코하마 F.마리노스에 1-2로 패했다. 

[선발 라인업] 이적생 쿠니모토-김보경 선발

전북은 4-1-4-1을 꺼냈다. 송범근이 골문을 지켰고, 김진수, 김민혁, 홍정호, 이용이 수비에 섰다. 그 앞에 정혁이 자리했고, 2선에 이승기, 쿠니모토, 손준호, 김보경이 위치했다. 원톱은 이동국이 맡았다.

요코하마는 4-2-3-1로 맞섰다. 카지카와 골키퍼, 시라톤, 하타나카, 마틴스, 마츠바라가 수비를 지켰다. 3선에 오기하라, 키다, 2선에 엔도, 주니오르, 나카가와, 원톱에 오나이우가 위치했다

[전반전] 전북, 실점 또 실점

전반 3분 요코하마의 오나이우가 박스 안에서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오나이우의 슈팅은 송범근 선방에 막혔다. 전반 13분 키다의 오른발 중거리 슈팅은 골문 옆으로 나갔다. 쿠니모토와 김보경이 주도한 전북의 역습은 수비 방해에 막혔다.

전반 24분 손준호가 옐로카드를 받으며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내줬다. 왼발 키커 시라톤의 슈팅은 골문 위로 나갔다. 전반 32분 나카가와가 오른쪽 측면엘 돌파해 크로스를 올렸다. 이 공을 엔도가 가볍게 밀어 넣으며 1점 차 리드를 잡았다.

1분 뒤 정혁의 크로스를 손준호가 다이빙 헤더로 연결했다. 이 공은 골키퍼 품에 안겼다. 전반 38분 요코하마의 역습 상황에서 김진수가 걷어낸다는 공이 자책골로 기록됐다. 3분 뒤 쿠니모토의 왼발 슈팅은 골문을 스쳐나갔다.

[후반전] 손준호-이용 퇴장...조규성 ACL 데뷔전 데뷔골

전북은 후반 8분 정혁과 이동국을 빼고 무릴로, 조규성을 투입했다. 조규성은 그라운드를 밟자마자 폭넓은 활동량으로 전방 압박게 가담했다. 무릴로는 왼쪽 측면 공격을 노렸다.

후반 18분 나카가와가 오른쪽 측면에서 김진수를 제치고 왼발 슈팅을 때렸다. 이 공은 골포스트를 살짝 스쳐나갔다. 후반 25분에는 손준호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까지 당했다. 1분 뒤 무릴로가 올려준 프리킥 크로스가 조규성에게 향했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후반 35분 전방 압박에 가담하던 조규성이 찬스를 잡았다. 조규성은 골키퍼가 자리를 비우고 나오자 중거리 슈팅으로 만회골을 기록했다. 곧바로 1분 뒤 이용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전북은 9명으로 남은 시간을 마무리했다.

[경기 결과]

전북(1): 조규성(후35)

요코하마(2): 엔도(전32), 김진수(전38, 자책골)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