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오피셜] 기성용, K리그 복귀 무산 “서울-전북과 협상 종료, 해외구단 물색”

[인터풋볼] 이명수 기자= 기성용의 K리그 복귀가 결국 무산됐다. 기성용은 국외 리그 구단들과 협상을 진행 중이다.

기성용 소속사 ‘C2글로벌11, 보도자료를 통해 기성용과 K리그 구단의 협상 종료 소식을 알렸다. ‘C2글로벌기성용 선수는 FC서울과 전북 현대 양 구단에 2020210일 부로 협상 종료를 고지했다. 이는 선의로 타진했던 K리그 복귀가 양 구단을 비롯한 K리그 전체에 혼란을 줄 수 있는 사태로 번지고 있다는 상황인식에 따른 것이라 전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출신이자 A매치 110경기 10골의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기성용은 지난달 프리미어리그 뉴캐슬과 계약 해지에 합의했고, K리그 복귀를 타진했다. 서울과 먼저 접촉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자 전북 입단을 고려했다.

기성용의 K리그 복귀 타진 소식이 알려지자 여론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하지만 기성용은 K리그 대신 해외 리그 진출을 선택했다.

[입장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폐사 소속 기성용 선수의 향후 거취 표명과 관련하여 보도에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이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당초 기성용 선수 본인이 직접 참석하여 자신의 향후 행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다중시설 이용 등에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 상 불가피하게 보도자료로 대체합니다.

기성용 선수는 FC서울과 전북 현대 양 구단에 2020년 2월 10일부로 협상 종료를 고지하였습니다. 이는 선의로 타진했던 K리그 복귀가 양 구단을 비롯한 K리그 전체에 혼란을 줄 수 있는 사태로 번지고 있다는 상황 인식에 따른 것입니다.

따라서 기성용 선수가 올 시즌 K리그로 복귀하는 일은 매우 특별한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 한 없을 것입니다. 현재 폐사는 선수의 의사에 따라 국 외 리그 다수의 구단과 협상을 진행 중 에 있습니다. 기성용 선수의 이적이 확정 될 경우 해당 구단의 채널을 통해 신속히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성용 선수의 K리그 복귀와 관련하여 그 동안 다양한 매체에서 여러 기사들이 보도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일부는 협상 당사자들만 공유하고 있는 내용들로 결코 정확할 수 없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이에 관해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현재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번 보도자료에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기성용 선수는 K리그 복귀 무산에 대해 상당히 상심하고 있으며 이를 기대하고 계시던 국내 축구 팬 여러분에게 매우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